반응형

2020/11

    [번역] 2-2. Domain 모델 (Enum, UUID, Date, Attribute, Generated Properties)

    2.3.7 Enums 매핑 Hibernate는 기본값 유형으로써 다양한 방법으로 Java Enum의 매핑을 지원한다. @Enumrated 기본적인 JPAdml enums의 매핑 방법은 @Enumrated 또는 @MapKeyEnumrated 애노테이션을 통해 javax.persistence.EnumType에 표시된 두 가지 전략 중 하나에 따라 enum 값이 저장된다는 원칙에 따라 동작한다. ORDINAL - java.lang.Enum#ordinal에 기재된대로 Enum 클래스 내에서 Enum값의 순서에 따라 저장된다 STRING - java.lang.Enum#name 방식에 기재에 따라 Enum값의 이름에 따라서 저장된다. 아래 예시로 PhoneType이라는 Enum이 있다고 가정해보자. public e..

    [번역] 2-1. Domain 모델 (매핑 타입, 네이밍 전략, Basic Type - 1)

    2. 도메인 모델 도메인 모델이라는 단어는 데이터 모델링이라는 영역에서 비롯된다. 이것은 작업을 하고 있는 도메인의 모델로 묘사되기도 하고 때때로 이를 persistent classes라고 부른다. 궁극적으로 애플리케이션 도메인 모델은 ORM에서 중심이 되는 단어이다. 이것들은 매핑하고 싶은 클래스들로 구성된다. Hibernate는 POJO/JAVA Bean 프로그래밍 모델을 따를 때 가장 잘 동작한다. 그러나 이런 규칙은 어려운 요구사항은 아니다. 게다가 Hibernate는 persistence 객체의 특성에 대해 매우 조금만 담당하고 있다. 사실 Map 인스턴스 트리등을 사용하여 다른 방법으로도 domain 모델 구현이 가능하다. 2.1 매핑 타입 Hibernate는 Java와 JDBC 애플리케이션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