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lij에서 spring boot multi module 사용시 jsp 못찾는 이슈 해결방법
web/Spring

Intellij에서 spring boot multi module 사용시 jsp 못찾는 이슈 해결방법

반응형

기존에 공부삼아서 개발중이던 wedulpos에 spring batch를 추가해보려고 했다.

그래서 공통으로 mono 프로젝트로 되어있던 wedulpos를 multi module로 수정했다.

 

그랬더니 이상하게 servlet context에서 jsp를 로드하지 못했다.

그래서 계속해서 ServletException not include... jsp 또는 ServletException not jsp found 오류가 발생했다.

 

그래서 엄청난 구글링을 2틀동안했다. 집에서 그리고 약속장소에서 기다리면서 노트북으로 그리고 퇴근하고 오늘..

정말 가지가지한 방법을 다해봤었다. 기본적으로 embed-tomcat의 경우 jasper를 가지고 있지 못해서 별도의 모듈을 추가하고 servlet jspl 추가했고, compileOnly, provieded 별 난리를 다했다 ㅋㅋㅋ

하지만 tiles, url resolver 모두 bean이 등록되어있고 잘 동작하는데 jsp를 못찾는 해결하지 못했다.

최후에 방법으로 검색해본 키워드 intellij에서 정답을 찾았다. 

 

intellij에서 module 안에 웹 모듈을 실행시킬때는 working directory를 해당 모듈로 설정해줘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최상의 root로 working directory가 지정되기 때문이다.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4794588/intellij-run-configuration-spring-boot-vs-maven-issues

그래서 이 글을 보고 바로 지정해봤다.

 

결과는 성공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

너무 행복하다.  이 맛에 구글링하고 개발하는거 같다.

 

이제 내일부터는 spring batch를 공부해서 하나하나 정리하고 간단하게 batch를 만들어보자. 휴

git 주소 : https://github.com/weduls/wedulpos_boot

반응형